도움말 종합 안내서

From FreeCAD Documentation
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ain Page and the translation is 100% complete.

이 문서 소개

여기는 위키의 FreeCAD 에 수록된 프리캐드 문서 구성을 요약한 페이지 입니다. 문서를 탐색하는 몇 가지 주요 방법은 : 이 도움말에 표시된 허브를 선택 하거나, 프리캐드 프로그램 속의 도움말 메뉴를 통해서 찾는 것 등이 있습니다. 이 도움말들은 FreeCAD의 사용자와 개발자 커뮤니티에 씌여진 것을 반영하며 지금도 작업 하고 있습니다. 잘못 되었거나, 필요 하지만 빠져있는 정보가 있다면 FreeCAD 를 도와주세요! ☜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.

모임(허브)들

사용자 허브: 사용자 허브는 FreeCAD를 일반적인 방식으로 사용하는 경우, 대부분의 분야를 위한 문서가 있습니다 : 모든 분야별 작업환경(workbench) 목록, FreeCAD 프로그램을 설치 하고 사용하는 방법, 자습서,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것 등에 관한 상세한 안내서가 들어 있습니다.

고급 사용자 허브: 이 페이지는 고급 사용자와 Python 스크립트 작성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한 문서를 모읍니다. 또한 매크로 저장소,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지침,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FreeCAD를 사용자 정의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.

개발자 허브: 이 허브에는 프로그램을 개발 할 경우를 위한 자료가 있습니다: 여러분이 FreeCAD를 컴파일 하는 방법, 구조적인 서식으로 FreeCAD 소스 코드를 만드는 방법, 소스 코드를 파악하는 방법, 분야별 작업환경을 추가로 개발하는 방법, 그리고 FreeCAD 도 들어 있는 자작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.

매뉴얼

프리캐드 사용 설명서 는 위키에 수록된 것을 좀 더 직관적으로 보여 줍니다. 이것은 책 읽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으며, 위의 허브들 속의 여러가지 많은 페이지들로 편리하게 안내 해 줍니다. ebook versions , a couple of translations in pdf format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도움말의 언어별 버젼

다음 표는 몇 가지 외국어를 통해 이용 할 수 있는 설명서들 입니다:

참여

참여 방법

프리캐드 프로젝트를 같이 수행하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, 프로젝트 속에 있는 산더미 같이 많은 일거리들 중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 C++ 나 파이썬 프로그래머가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작업도 있지만, 그 외의 많은 것들은 코드를 만들지 못하는 분도 할 수 있는 데, 예를 들면,

  • 설명서 만들기와 editing the wiki (en)
  • 처음 사용자들 도우미
  • 프로그램과 설명서의 번역
  • 프리캐드의 최신 제작물을 일반 운영체제에 맞춰지도록 패키징 하는 작업에 참여
  • 여러분 주위에서 프리캐드 배우는 사람 도와주기.

FreeCAD 도움말 은 내용을 더 상세하게 설명합니다. FreeCAD 는 2016년 시작 했는데, Google Summer of Code에도 가입 했습니다.

소스 코드

FreeCAD 는 CMake를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래밍 플랫폼에서 컴파일 될 수 있습니다. 소스 코드는 LGPL 에서 검증 받고 GitHub 에 관리되고, GitLab, SourceForge 그리고 CodeBerg에서 배포 됩니다. Windows, Unix/LinuxMacOSX 등에서 빌드 하는 안내서도 있습니다. [1] 에서 소스 코드 문서가 관리 되고 있으며, Doxygen 가 위키용으로 변환한 것은 ,위키에서 소스 문서 찾기 ☜ 에 있습니다.

개발에 대하여

계획 중인 뉴스에 대한 Development roadmap, FreeCAD trackerChangelogRoadmap 페이지, FreeCAD 코드베이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Project statistics를 확인하십시오. 모든 개발 커뮤니케이션은 forum에서 이루어지므로, 참여에 관심이 있으면 반드시 방문하세요.